LOCS (Lab of Cyber Security)

📌 동아리 소개

LOCS (Lab of Cyber Security) 동아리는 2014년 정보보안학과의 학술 동아리로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정보보안학과의 대표 동아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정보보안, 웹 개발, 기획,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월 1회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여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과 개인이 공부하고 있는 분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갖고, 정보보안학과로부터 연간 3개 이상의 지정 과제를 받아 수행하며 매년 열리는 학술제에 최종 결과물을 출품합니다.

또한 교내/외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모전, 경진 대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나아가 2024학년도에는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KUCIS)에 지원하여 전국에서 인정받는 정보보안 동아리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 동아리 창립년도

2014.03

📌 연구실 위치

S103

📌 동아리 지원하기 (2024.03.13 ~ 2024.03.20)

📌 성과 및 주요 활동

📌 2023 지정 과제

📌 2024 지정 과제

📌 활동 사진



PS(Paichai Security)

📌 동아리 소개

현업 종사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DDoS 보안을 핵심 주제로, AI, 해킹 및 보안, SAP & ERP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부원들과 함께 아웃소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수익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창업 활동까지 진행하며 다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동아리 창립년도

2023.03

📌 연구실 위치

S104

📌 활동 사이트 (학교 이메일로 접속)

📌 성과 및 주요 활동

📌 창업 활동

📌 2024 지정 과제

📌 활동 사진



ARES (Aegis Resilient Encryption Specialists)

📌 동아리 소개

모의 해킹 및 보안 관련 분야 업무로 취직을 원하는 학생들이 모여,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모의 해킹을 연구 및 실습하는 동아리입니다. 실제 미래에 모의 해킹 실무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여러 보안 기업에서 진행하는 기업 컨퍼런스 및 해킹대회(CTF대회)에 참가합니다.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동아리 가입 지원이 가능하지만, 프로젝트 및 동아리 활동에 진지하고 열심히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 동아리 창립년도

2023.09

📌 연구실 위치

S105

📌 성과 및 주요 활동

📌 2024 지정 과제

📌 활동 사진